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을 나서는 길에 다시 관세를 언급했다.
25%인 자동차 관세를 타협해서 15%로 낮추면 미국 업체들이 피해를 본다는 우려에 대해 자신은 아무것도 타협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특히 어떤 것들은 더 많은 관세를 낼 수 있다며 반도체와 의약품을 콕 집었다.
자동차보다 이익률이 더 높다고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도체와 의약품에 대한 높은 관세를 예고하면서 특히 반도체에 대해선 관세율 100%를, 의약품에 대해서는 150에서 250%를 거론한 적도 있다.
반도체는 자동차에 이어 한국의 대미 수출 2위 품목.
트럼프 뜻대로 상당한 관세가 부과될 경우 우리 경제에 또 다른 타격이 불가피하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 매각에 대해 중국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틱톡의 미국 내 사업 지분을 미국 기업이 인수하는 방안이 추진되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