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탐라도서관은 오는 9월 24일(수) 재개관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오감으로 채우는 도서관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탐라도서관 AI 어린이 친화공간 조성공사 완료에 따라 개선된 공간과 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 행사는 ‘시선으로 사로잡는 이야기’, ‘귀로 듣는 이야기’, ‘배려가 느껴지는 이야기’, ‘책 향기 가득한 이야기’, ‘그림책 이야기 맛보기’ 등 오감 테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시선으로 사로잡는 이야기’는 9월 27일(토) 도서관 야외에서 ▲책에서 피어난 한 줄의 틈, ▲빛을 더한 캘리그라피 액자 등 6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 ‘귀로 듣는 이야기’는 부모와 자녀 간의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시간으로 ▲가까워지는 마음의 소리, 클래식 공연(9월 27일), ▲선율이 머무는 서재(9월 27일), ▲조경희 작가와의 만남(10월 12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책 향기 가득한 이야기’는 10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등에서 ▲그림책으로 배우는 제주이야기, ▲AI로 써보는 나의 이야기(생성형 AI 활용 동화창작), ▲내가 해석하는 그림책, ▲그림책이 건넨 조용한 위로 등 도서관 특색을 살린 체험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