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02년도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실태 종합평가에서 홍성·당진군이 지난해에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각 군은 기관표창과 함께 100만원의 시상금 및 1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았다.
특히 당진군은 그 동안 16개 분야의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운영하면서 굿모닝서비스 민원처리제, 주민교양강좌 아카데미, 영세가구 전기시설 무료 안전점검·보수, 경노당 활성화 사업, 상사 뒷마무리 봉사활동, 거동불편노인 방문진료, 농업인만족 5대과제 추진, 24시간 영농지원 시스템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 시책을 개발·추진하였으며, 특히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평가모니터 30명을 위촉 고객이 직접 친절도를 평가하는 공직자 전화친절도 상시평가 시스템을 운영 친절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등 적극적인 고객편의시책을 펼치는 등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인 점이 인정되어 수상했다.
또 홍성군은 위생환경서비스헌장 운영실태를 높게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각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 좋은 시책을 개발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군민이 피부에 와 닿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헌장 정비 및 실천 중심으로 헌장제 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여 고객만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