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픽사베이내과 전문의 정희원 의사가 건강한 노화를 위한 아침 식단을 공개했다.
정희원 의사는 유튜브 채널 ‘정희원의 저속노화’에서 가수 자이언티와 식습관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그는 직접 찍은 아침 식단 사진을 보여주며 재료들을 상세히 설명했다.
식단에는 채소, 로메인, 호두, 토마토, 키위 2개, 블루베리, 올리브, 파마산 치즈, 연어 등이 포함됐다.
드레싱으로는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무가당 그릭요거트와 에그 베네딕트도 함께 섭취했다고 전했다.
정 의사는 식단의 핵심으로 식이섬유 → 단백질 → 천천히 흡수되는 탄수화물 순서를 강조했다.
이는 ‘저속노화(천천히 건강하게 나이 들기)’ 트렌드에 맞춘 식사법이다.
식단을 본 자이언티는 “완벽한 식단이다”라며 감탄을 표했다.
정희원 의사는 건강한 노화를 위한 실질적인 식단 지침을 제시하며 대중과 소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