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삼척시청□ 삼척시는 (사)강원특별자치시대 재울산삼척시민회가 9월 10일, 삼척 특산물 ‘삼척동자 맑은쌀 10kg 122포’(366만 원 상당)를 도계노인복지관에 전달하며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을 다시 기부하는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 재울산삼척시민회는 앞서 지난 8월 19일, 임대일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삼척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220만 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답례품까지 재기부하며 뜻깊은 선행을 이어갔다.
□ 임대일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과 답례품이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울산과 삼척을 연결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시 관계자는 “재울산삼척시민회의 고향사랑 실천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재기부가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금의 30% 한도 내에서 해당 지자체 농특산물 등 답례품이 제공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