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9월 9일 강원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특례 보증’ 지원사업을 오는 9월 22일부터 시행한다.
군은 이번 사업에 4억 원을 출연하며, 특례 보증 규모는 50억 원이다. 이 제도는 신용도가 낮거나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특별 출연금을 통해 보증을 받아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과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사업장을 운영 중인 개인 소상공인이다.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보증기간은 2년, 보증료율은 0.8%로 고정된다.
또한 군은 특례 보증 수수료(2년분) 가운데 1년 치를 지원하는 ‘특례 보증 수수료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중소기업 육성 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해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더 줄일 전망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특례 보증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금융 지원을 제공해 경영 안정과 재도약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