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 사진=kbs 뉴스 영상 캡쳐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에 탑재될 탄소섬유 고체 엔진 시험을 진행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미사일총국이 "탄소 섬유 복합재료를 이용한 대출력 고체 발동기 지상 분출 시험을 또다시 진행했다"며, 이번 시험이 "개발 공정에서의 마지막 시험"이라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 "핵전략 무력을 확대 강화하는 데서 중대한 변화를 예고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북한은 이 탄소섬유 고체 엔진을 신형 ICBM 개발에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