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동구 화암초등학교(교장 이재현)는 5일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70여 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성조숙증 이야기’ 공개강좌를 운영했다.
월드비전이 주최하고, BMM건강의학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번 강좌는 학부모들이 성조숙증과 저신장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녀의 건강한 발달을 돕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성조숙증’은 또래보다 이른 나이에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아이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날 강좌에는 울산보람병원 소아청소년과 배승은 과장이 강사로 나서 성조숙증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학부모들은 자녀 성장과 발달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재현 교장은 “이번 강좌가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성장을 이해하고 건강한 발달을 돕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강좌를 지원해 주신 월드비전과 BMM건강의학교육센터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