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화려한 SNS 인플루언서들의 삶이 2050년에는 건강 악화와 외모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사이트 카지노닷오알지는 이를 시각화한 디지털 모델 ‘에이바(Ava)’를 공개했다.
에이바는 장시간 촬영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굽은 어깨, 앞으로 쏠린 목 등 자세 변형을 보인다.
피부는 잦은 시술과 조명 노출로 염증, 얼룩, 주름이 생기며 ‘디지털 노화’가 가속된다.
콘텐츠 편집으로 인한 눈의 피로와 충혈, 다크서클 등 시력 문제도 악화된다.
‘20-20-20 규칙’이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안된다.
반복된 필러 시술은 얼굴 윤곽 왜곡과 ‘필로우 페이스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
염색, 붙임머리 등으로 인해 모발 약화와 견인성 탈모까지 발생한다.
전문가들은 건강보다 외모와 트렌드에 집착하는 생활 습관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이번 경고는 인플루언서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SNS에 의존하는 현대인 전반을 위한 메시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