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에어쇼는 항공기 제작능력이 있는 전 세계 국가들이 자국제 항공기를 중심으로 군용 및 민간용의 항공기를 전시하는 행사이다. 항공우주 분야 선진국들은 입지 강화를 위한 수단으로, 기술 수준이 뒤처지는 나라들은 항공산업 발전의 발판으로 활용하기 위해 에어쇼를 개최하고 있다. 에어쇼는 그 경제적인 파급 효과가 매우 커 많은 나라에서 국가적인 행사로 개최하고 있다.
대표적인 에어쇼로는 홀수 해마다 파리 교외 르부르제 공항에서 열리는 '파리 에어쇼'와 짝수 해마다 열리는 영국의 '팬버로우 에어쇼'가 세계 양대 에어쇼로 꼽힌다. 1909년부터 시작된 '파리 에어쇼'는 그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참가자 수도 가장 많은 행사로, 항공기를 대중과 친숙한 교통수단으로 발돋움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한 데서 그 의미가 있다. 영국의 '팬버로우 에어쇼'는 파리에어쇼에 비해 다소 열세이긴 하나, 상용 여객기에 더해 군용기 및 소형기 부문에서 강세를 띠며 각국의 군수산업 박람회장 역할을 하고 있다. 1932년 영국의 핸던에서 6개의 항공사 및 엔진 제작사들을 중심으로 첫 에어쇼를 개최한 뒤 1948년 영국 왕실 공군 기지였던 팬버로우로 개최지를 옮긴 뒤 1962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하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도 1996년 처음으로 경기도 성남에서 국제 에어쇼인 '서울 에어쇼'를 개최한 바 있으며, 1998년 제2회 에어쇼에 이어 2001년 10월 3회 에어쇼가 개최된 이후 2년마다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