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 사진=의정부시청지난 8월 29일, 의정부시 가능동에 위치한 경민IT고등학교(교장 김완수)에서 열린‘제1회 경민IT고 미니페스타’가 중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관내·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였으며, 전공별로 기획된 특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경민IT고등학교가 처음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관내·외 총 16개 중학교 3학년(190명) 학생들이 신청했다. 미니페스타는 1지망, 2지망으로 두 개의 학과를 선택한 후, 전공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함께 즐기는‘스탬프 투어!~ 스쿨 투어!~’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폐회식에서는 학과별 시상식과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모든 중학생에게 기념 선물이 전달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