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픽사베이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 일원(죽왕면 봉수대길 10-22)에서 한우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바다를 품은 고성 한우 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한우 농가의 사기 진작과 함께 사료비·사육 관리비 증가, 한우 공급 과잉 등으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는 9월 5일(금)부터 9월 7일(일)까지 3일간 열린다. 한우 숯불구이 식당과 해변 바비큐장 운영은 물론, 하루 두 차례 한우 시식 체험, 아이들을 위한 바람으로 부풀린 놀이기구(에어바운스) 체험, 고성 칡소 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축제 기간에 등심, 안심, 불고기용 등 다양한 제품을 정상가 대비 23%에서 최대 4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도민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우 축제가 지역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강원 고성 한우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축산농가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