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담양군청창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종철, 민간위원장 송희용)에서는 지난 1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명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행보조차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장기요양급여자를 제외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야외 활동 참여 확대와 생활 안전 보장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보행보조차를 전달하고 사용법과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송희용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차가 어르신들의 든든한 다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살피는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창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다문화‧다자녀가정 아동 운동화 지원, 취약계층 냉방기 지원, 관내 후원식당과 연계한 밑반찬 제공, 세탁방 운영 등 지역민의 행복을 키우는 맞춤형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