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는 1일 본회의장에서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임용식은 공직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구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경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신규 임용 공무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박경흠 의장은 직접 임용장을 전달하며 신규 공무원 한 명 한 명에게 축하의 말을 건넸습니다.
박 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경쟁을 뚫고 중구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겸손한 자세와 봉사 정신으로 중구 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공직자로서의 청렴과 책임감을 강조하며 구민을 위한 헌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신규 임용자들은 선서를 통해 ▲공익을 우선하고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법규를 준수하여 구민에게 봉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각 부서에 배치되어 행정,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구의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됩니다. 이번 신규 공무원 임용은 중구의회와 중구청의 원활한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력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젊고 유능한 인재들의 합류는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중구의회는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잘 적응하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