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은 문학주간을 맞아 문학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문학창작 프로그램 ‘사라봉 소리 탐험대’에 참여할 대원을 모집한다.
❍ 문학주간은 문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향유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다양한 기관·단체가 협력하여 9월 13일부터 9월 19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 ‘사라봉 소리 탐험대’는 오는 9월 13일(토) 제주시민들에게 친숙한 오름인 사라봉공원에서 지역 주민 1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청각’이라는 감각을 활용해 바람·새소리·흙과 나뭇잎이 부딪히는 소리 등 일상에 묻혀 지나치기 쉬운 자연의 소리를 채집하여 나만의 언어로 ‘동시’를 창작해 보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www.jeju.go.kr/lib/) ⇨ 프로그램 ⇨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 문의: 우당도서관(☎064-728-8344)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문학상주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창작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문학적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지역의 자연 자원을 감각적으로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