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강원권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이하 KDM+) 학생을 대상으로 8월 15일부터 17일(2박 3일)까지 ‘강원권 KDM+ 생성형 에이아이(AI)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다.
□ 본 워크숍에서는 삼성전자 고성찬 프로, 한양대 최종우 교수의 ‘Generation AI Mindset’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빠르게 변화되는 디자인 산업에서 에이아이(AI)를 활용한 실무중심의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 본 프로그램에서는 대표적인 생성형 에이아이(AI)프로그램인 Midjourney, Vizcom 사용법을 익히고, △ 에이아이(AI) 트렌드 Talk △ 에이아이(AI)활용 리서치, 주제발굴 △ 시나리오 발굴, 아이디어스케치, 컨셉구체화 △ 에이아이(AI) 시각화, 자료제작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워크숍을 통해 KDM+학생들은 다양한 실무형 실습을 조별로 진행하였고 XR 글래스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에이아이(AI)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 그간 KDM+는 강원을 비롯해 지역 디자인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잠재력 있는 학생을 선발하여 국내외 산학프로젝트, 전문가 멘토링 및 특강, 어워드 출품, 전시참가 등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세계일류 수준의 실무 디자이너로 육성하기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 최인숙 원장은 “KDM+ 에이아이(AI) 워크숍을 통해 변화하는 디자인 현장을 반영한 실무역량 중심의 예비 디자이너를 키워내고, 최고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진흥원은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접목한 디자인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