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픽사베이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내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을 줄이고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고성군 중소기업 육성 자금 이차 보전금”의 이자 지원율을 2025년 8월 1일부터 기존 3%에서 4%로 높여 지원한다.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사업은 고성군이 10개 협약 은행과 협력해 중소기업에 시설 투자금과 운전자금을 빌려주고, 대출 이자 중 일부를 군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에 주사무소나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업종별 융자 한도 내에서 이차 보전금 연 4%를 2년 동안 지원한다.
이번 이자 지원율 상향은 정책이 바뀌기 전까지 적용되며, 기존 지원을 받는 기업에도 적용 기간 이자부터 연 4%가 적용된다.
신규 신청은 예산 범위에서 가능하며, 고성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033-680-37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