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삼척시□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문호)는 7월 28일 협의회 사무실에서 삼척블루파워(주)(대표 이형수)와 함께 ‘사랑의 온기나눔사업’의 일환으로 400만 원 상당의 물품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 삼척블루파워(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1:1 매칭기부로 조성된 기부금을 활용하여,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이동목욕 서비스 대상자에게 여름철 위생용 속옷세트와 식료품을 전달했다.
□ 특히, 단순 물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삼척블루파워(주)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포장과 배분 봉사활동에 참여해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따뜻한 정을 나누는 의미를 더했다.
□ 삼척블루파워(주)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기부에 참여하고 정성을 보탤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김문호 협의회장은 “거동이 불편한 이동목욕 대상자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정성껏 준비해 주신 삼척블루파워(주)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러한 민간 협력 사례가 지역 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