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주의하세요”
장성군이 계속되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군에 따르면 현재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률은 84.5%, 13세 이하 어린이는 66.7%다. 특히 어린이는 독감에 감염됐을 때 심하게 앓을 수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
▲ 사진=픽사베이 우선 미국이 8월 1일부터 부과하기로 한 상호관세 25%를 15%로 낮추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미국 관세도 15%로 낮췄다.
김용범 정책실장은 추후 부과가 예고된 반도체, 의약품 관세 역시 다른 나라 대비 불리하지 않은 대우를 받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미조선협력 펀드 1500억불은 선박 건조나 MRO 등 조선 생태계를 전반 포괄하며 우리 기업 수요에 기반해 구체적으로 투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세계 최고의 설계 실력을 가진 우리 조선 기업들과 소프트웨어 강점을 보유한 미국 기업이 힘 합하면 자율 운행 선박 등 미래 선박과 관련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용범 정책실장은 조선 분야 외에도 반도체 원전, 2차 전지, 바이오 등, 우리 기업들이 경쟁력 보유한 분야에 대한 대미 투자 펀드도 2천억 불 조성된다며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