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동대문구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2025 동대문구 어린이동요대회’가 12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생 총 84팀 중 예선을 통과한 저학년부(1~3학년) 15팀, 고학년부(4~6학년) 15팀이 독창 또는 중창 형식으로 경연을 펼쳤다.
퓨전국악, 팝페라, 마술쇼 등 축하공연에 이어 시상식이 있었다. 고학년부 대상은 안평초 김수진 학생이, 최우수상은 경희초 김시현 학생과 전농초 이로운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저학년부 대상은 전농초 이미소 학생에게, 최우수상은 은석초 은석하모니 팀과 은석초 최온유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 동요대회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참가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좋아요, 동대문’을 함께 외쳤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은 어린이동요대회는 총 210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음악적 재능을 펼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무대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