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이 한시적 위약금 면제를 발표한 후 누적 이탈자가 7만5천여 명으로 집계됐다.
오늘(11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등 업계에 따르면, 어제(10일) SK텔레콤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탈한 가입자는 1만7천376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KT로 이동한 가입자가 8천915명, LG유플러스로 이동한 가입자는 8천461명이었다.
반대로 KT와 LG유플러스에서 SK텔레콤으로 유입된 가입자는 1만720명으로, 이에 따라 SK텔레콤 고객은 6천656명 순감했다.
위약금 면제 조치가 시행된 지난 5일부터 전날까지(일요일 제외) SK텔레콤의 하루 단위 이탈자 수는 1만660명, 1만7천488명, 1만3천710명, 1만5천980명, 1만7천376명으로 누적 이탈자는 7만5천21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순감은 각각 3천865명, 6천675명, 6천311명, 5천59명, 6천656명으로 모두 2만8천566명이었다.
SK텔레콤 가입자 이탈 추세는 위약금 면제 종료일인 14일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분위기다.
가입자 이동 상황을 틈타 통신 3사 간 고객 유치전도 치열해지면서 일부에선 잡음도 나왔다.
SK텔레콤은 불법 보조금과 공포 마케팅 진행을 이유로 KT를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했고, KT는 직원들에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SK텔레콤 고객의 번호이동 시 위약금 면제’ 문구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해 논란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