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6월 26일(목)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AI 활용 직업교육 역량강화 교원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2025년 하이러닝 활용 수업 역량강화 추진 계획’에 따라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진연자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의정부공고 시청각실에서 진행하였다.
주요 연수내용은 ▲ 하이러닝 플랫폼의 활용법부터 교실 수업 적용 사례, ▲ 데이터 기반 개별 평가 및 피드백 전략, ▲ 수업 및 학습의 개별화 지원 등 실무 중심 내용과 함께 ▲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 ▲ AI·빅데이터 기반의 수업 및 평가 방법, ▲ 교원 간 협업을 통한 교수·학습 혁신 등 교원들의 디지털 수업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집중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의정부공고는 ▲ AI 활용 수업 역량 강화, ▲ 학과별 맞춤형 실무 연수 운영, ▲ 생성형 AI 활용 전문교과 수업 전문성 확보, ▲ 학교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현장 밀착형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김은영 부장교사는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하이러닝 플랫폼의 내실 있는 활용을 통해 학생 개인별 성장 경로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미래형 교육 체제 전환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의정부공고는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학교명 변경과 모빌리티 분야의 4개과(▲모빌리티 스마트시티과, ▲ 모빌리티 에너지과, ▲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과, ▲모빌리티 모터스과)로의 학과개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으며, 2026년에는 AI 활용 수업 개선 및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 확대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 전문교과 수업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