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축제관광재단,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보령축제관광재단은 2025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는 전시부스 홍보,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및 설명회, 네트워킹 리셉션, 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
                            
                        
▲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 효과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5년 시민 정책체감도 조사 시민평가단’을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 시민평가단은 19세 이상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제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선발된 평가단은 제주시 본청과 읍면동 단위 정책 중 관심 분야를 선택해 직접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 본청 부문은 ▲행정자치, ▲보건복지, ▲청정환경, ▲안전도시교통, ▲문화관광체육, ▲농수축경제 등 총 6개 분야 중 1개를 선택해 평가에 참여하며, 읍면동 부문은 본인이 관심 있는 지역 1곳을 선택해 평가하면 된다.
❍ 제주시는 이번 평가단 운영을 통해 시민의 관점에서 정책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조사 결과를 부서 성과 평가에 반영하여 시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는 성과 창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정식 기획예산과장은 “정책의 진정한 성과는 시민이 얼마나 체감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더 나은 제주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