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김포시청김포시보건소는 지난 11일 ㈜김포골드라인SRS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의 이용이 많은 지하철 역사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심정지 발생 시 초기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응급처리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대처법 등 다양한 응급처치 기술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너무 유익하였으며, 소아 응급처치, 기도폐쇄 대처법 등 다채로운 교육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보건소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은 특별한 자격이 없어도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다중이용시설 종사자의 신속한 초기 대응은 환자의 생존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응급 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보건소는 내소 교육 및 기관⋅단체를 위한 방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김포시보건소 응급의료팀(☎5186-411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