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개시
보령시는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시설을 구축하고 가스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섬마을 단위 LPG 시설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됐으며,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섬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해 액화석유가스를 마을 단위...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 조성과 건강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금연·절주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5월부터 6월까지 금연 광고를 운영하고,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건강 걷기 활동(5. 7.~31.)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월 5일 토성면 천진리 일원에서 고성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담배 연기 없는 청정 고성’ 조성을 위한 금연·절주 홍보와 ‘찾아가는 이동 금연 상담실’을 운영해 금연 상담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성군은 관내 금연 구역 1,555개소를 대상으로 금연 지도원 3개 반(6명)을 편성해 점검하고 있으며, 민원이 잦은 지역과 금연 구역을 중심으로 주야간 집중 점검을 해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금연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군민의 금연 및 절주 의지를 높이고, 흡연자에게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