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이사장 박상수)은 오는 5월 28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사부독도기념관에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팝업도서관 이사부 독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삼척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문화공간을 구성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 ‘팝업도서관 이사부 독독’은 책과 예술을 접목한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북작북작 다채로운 체험 ▲동화책으로 만나보는 케이크 이야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삼척 해변 조개로 만드는 원형 키링 ▲슈링클스 지비츠 만들기 ▲UV클레이 반지 만들기 등 지역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꾸며진다.
□ 이사부독도기념관 야외광장에서는 연기 효과와 대형 비눗방울을 활용한 버블쇼, 마술과 풍선 아트를 결합한 매직벌룬&버블쇼 등 이색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며, 인근 장미공원에서는 장미축제가 한창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향기로운 봄의 정취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 또한 삼척시 노곡면 열린자치센터에서는 강원문화재단이 삼척의 향토사와 인문예술을 결합한 ‘문화날 인문예술 톡톡톡!’ 강연을 준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삼척시 구석구석에서 열릴 예정이다.
□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품격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편, 삼척관광문화재단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삼척시 전역에서 책을 매개로 한 체험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시민의 문화 향유 확대는 물론 지역 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삼척관광문화재단 콘텐츠운영팀(033-575-8206) 또는 홈페이지(www.stcf.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