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민주화운동 보상금 10억원 거부설’을 놓고 김 후보가 민주화운동 보상금 신청을 하지 않은 것은 맞지만, 일부 국민의힘 인사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김 후보가 10억원을 거부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민주화운동 보상금 10억원을 수령하지 않고 거부했다’고 본인의 재산·경력 등에 관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김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겠다고 했다.
이에 앞서 김 후보 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김문수 티브이(TV)’는 7일 ‘민주화운동 보상금 10억 미수령 명단: 장기표 김문수’란 게시물을 올렸다.
김 후보는 ‘민주화운동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심의위원회’는 민주화보상법에 따라 2000년부터 보상 신청을 받기 시작했는데, 김 후보는 신청 자체를 하지 않았다.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걸로 문제 삼는 건 민주화운동을 한 분들에 대한 모독”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