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서천군청서천군보건소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첫 단계인 사전스크리닝을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크리닝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21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기초 건강검진, 건강행태 조사와 함께 스마트 건강관리 기기를 제공받고 사용법 교육을 받았다.
향후 참여 어르신들은 6개월간 스마트기기로 매일 자신의 건강 상태를 측정한 후, ‘오늘건강’ 앱을 통해 측정 결과를 보건소로 전송하게 된다.
보건소 담당 간호사는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주 1회 이상 전화나 앱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오는 6월부터 스마트기기 활용법과 만성질환 관리법을 주제로 어르신 맞춤형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같은 사업에서는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95.2%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나성구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AI와 IoT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 건강관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건강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