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3일~7월 23일,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50분~수요일 오전 5시
- 상수관망 블록 고립 확인 위해 순차적 단수 진행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5월 13일부터 7월 23일까지(6월 3일 대통령선거일 주 제외)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50분부터 수요일 오전 5시까지 5시간 가량 동구 전 지역 단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수는 해당 지역 소블록에 대한 상수관망 블록 고립 확인을 통해 상수관망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하고자 실시된다.상수도사업본부는 단수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수막 부착, 세대별 안내문 배부 등 적극적인 단수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각 세대에서는 단수 시간 동안 저수조 유입 밸브를 차단하고 유입 밸브 개방 전 흐린 물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또한, 단수 작업 후 일시적으로 흐린 물이 발생할 수 있어 저수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 및 대형 건물에서는 미리 저수조에 수돗물을 채워두는 것이 중요하다.단독주택 및 다세대 가구는 생활용수를 미리 받아두고, 흐린 물 발생 시 충분히 방류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상수관망 블록고립 확인 용역을 통해 상수도 블록체계(시스템)의 고립 여부를 확인하고,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상수관망 유지·관리로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단수 작업으로 인한 불편에 대해 시민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유수율 제고를 위해 2024년 5월부터 2027년 5월까지 3년 동안 총 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수관망 블록고립 확인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