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이후 차기 교황을 뽑는 절차 '콘클라베'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를 소재로 한 동명의 영화가 화제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개봉한 영화 '콘클라베'는 교황이 선종한 21일 박스오피스 순위가 다섯 계단 상승하며 10위권에 진입했고, '브리짓 존스의 일기'등 신작 영화들과 경쟁하며 3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 극장 상영을 마친 해외에선 OTT 플랫폼 인기 영화 순위 1위에 올라와 있다.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교황 선출 과정과 바티칸 내부의 정치적 음모 등을 긴장감 있게 그려냈단 평가다.
영화는 지난달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올해 골든글로브 등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