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속초시속초시 노학동주민센터와 노학동주민자치위원회는 친환경 회의문화 확산을 위한 ‘종이없는 회의’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행정 절차 간소화를 통해 회의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종이없는 회의’는 회의자료를 사전에 주민자치위원들의 모바일 기기에 공유하고, 회의 당일에는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회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4월 열린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에서 시범 운영된 바 있으며, 참여한 위원들은 “회의 집중도가 오히려 높아졌고, 생각보다 훨씬 편리했다”, “환경 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어 의미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노학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종이없는 회의 문화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노학동주민센터 행정팀(033-639-2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