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송파구청작년 석촌호수에 떠올라 3백만 인파를 모았던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엉뚱한 매력의 <</span>변신! 메타몽: 라프라스&피카츄>로 다시 돌아온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4월 말부터 내달 18일까지 석촌호수 동호 일대에서 포켓몬 아트벌룬 전시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가 롯데그룹과 손잡고 2년째 진행하는 행사다.
작년 전시 주인공인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호수 위 그대로 돌아오지만, 통통한 몸과 은은한 미소가 어딘지 낯설다. 변신 포켓몬 ‘메타몽’이 둔갑한 설정으로 이야기를 확장했기 때문이다. 새 포켓몬은 뜻밖의 외모로 올봄 석촌호수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토요일 공개되는 아트벌룬은 높이 16m, 너비 18m 규모로,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야간조명을 켜 밤에도 감상할 수 있다.
지난해 포켓몬 아트벌룬 전시에 300여만 명, 올해 벚꽃 개화기에는 총 862만여 명이 석촌호수 일대를 찾았다. 구는 이번 전시가 지역 경제에 큰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롯데그룹과 협력, 총 3천만 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석촌호수 송파관광정보센터 앞 부스에 마련한다.
<</span>석촌호수 맛집! 포켓몬 경품 이벤트>는 총 4천 명에게 롯데월드 어드벤쳐 종합이용권과 롯데시네마 영화티켓, 햄버거·커피 등 각종 식음료 교환권, 피카츄 풍선 등을 증정하는 행사다. 방이동 먹자골목, 송리단길, 호수단길 등 석촌호수 주변 식당과 카페에서 2만 원 이상 소비한 실물 영수증을 지참하면 룰렛 결과에 따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5월 1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과 어린이날인 5월 5일, 6일 대체공휴일까지 총 10일 열린다. 작년 행사일마다 룰렛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설 만큼 호응도가 높았던 이벤트다.
이 외에도, 5월 4일과 5일 양일간 <</span>피카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오후 3시에 깜짝 출몰하는 실물 피카츄와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어 어린이날 연휴 석촌호수를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전망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즐거운 봄날 석촌호수에 뜬 포켓몬을 구경하며 주변 상권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경품 당첨의 행운도 얻어가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울 대표 관광명소 석촌호수의 매력을 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