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속초시속초시가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시각·청각 장애인과 국가보훈부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를 대상으로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무상 보급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시각·청각 장애인의 방송접근권 보장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무상 보급되는 시각·청각 장애인용 TV는 방송화면, 수어화면, 자막 3분리 지원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장애 유형별로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중 보건복지부 등록 시각·청각 장애인 또는 국가보훈부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이며, 2019년~2024년 시각·청각장애인용 TV 수령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5월 9일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에는 장애 정도, 연령 등 우선 보급 기준에 따라 대상자 선정이 이뤄지고, 방문 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TV 보급 사업을 통해 시각·청각 장애인분들이 더 많은 정보를 나누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로 인해 정보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마음을 나누는 정보복지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경로장애인과 장애인지원팀(033-639-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