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김포시청김포시 최초의 복합청사인 대곶문화복지센터가 오는 4월 25일 문을 연다.
행정·복지·문화·여가 기능이 통합된 복합청사인 대곶문화복지센터는 대곶면행정복지센터, 김포시 가족센터, 수영장, 헬스장, 작은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대곶문화복지센터에서 개청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개청식은 지역 주민들이 오래 기다려온만큼 주민과 함께 축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컷팅 ▲제막식 ▲기념식수 ▲시설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대곶문화복지센터의 운영 정보와 시설별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홍보 부스도 운영되어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대 대곶면장은 “대곶문화복지센터가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모두가 머물고 싶은 열린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대곶면행정복지센터, 김포시 가족센터, 작은도서관은 정상 운영 중이며, 수영장, 헬스장은 4월 임시 운영 기간을 거쳐 5월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센터 이용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