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자 “2025년 고성형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고성군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정책으로, 관내에서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19세부터 39세까지의 무주택 청년 세대주를 대상으로 월 최대 20만 원씩, 최대 1년간, 8명을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이고,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월 임대료 60만 원 이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단, 주택 소유자,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다른 주거지원 사업 참여자 등은 사업 취지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될 때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군청 경제체육과 일자리육성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의 자격 요건을 확인한 뒤, 기준에 따라 점수를 매겨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분기별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이 지역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고성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경제체육과 일자리육성팀(☎033-680-366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