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픽사베이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여행객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우수웰니스관광지 88선’을 오늘(9일) 공개했다.
‘우수웰니스관광지 88선’은 자연·숲 치유, 뷰티·스파, 힐링·명상, 한방, 스테이, 푸드 등 6가지 주제로 나눠 운영한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11곳은 ▲서울 하이디하우스▲경기 트리비움▲인천 약석원▲인천 차덕분▲부산 에스엠비 웰니스센터▲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제주 교래자연휴양림▲전북 고창웰파크시티▲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전남 대흥사▲경남 하동군 차 문화시설 등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우수웰니스관광지’에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브랜딩, 홍보·마케팅, 상품 판촉 등 원하는 분야를 지원하고 대표 웰니스관광 체험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지난달 20일 ‘치유관광산업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하위 법령을 마련하고, 관광공사와 함께 ‘웰니스관광’ 산업 전문인력양성, 국내외 관련 박람회 개최 및 참가 등 해외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근의 관광 흐름에 발맞춰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고 지역별 특색을 살린 웰니스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활성화가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