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픽사베이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여행객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우수웰니스관광지 88선’을 오늘(9일) 공개했다.
‘우수웰니스관광지 88선’은 자연·숲 치유, 뷰티·스파, 힐링·명상, 한방, 스테이, 푸드 등 6가지 주제로 나눠 운영한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11곳은 ▲서울 하이디하우스▲경기 트리비움▲인천 약석원▲인천 차덕분▲부산 에스엠비 웰니스센터▲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제주 교래자연휴양림▲전북 고창웰파크시티▲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전남 대흥사▲경남 하동군 차 문화시설 등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우수웰니스관광지’에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브랜딩, 홍보·마케팅, 상품 판촉 등 원하는 분야를 지원하고 대표 웰니스관광 체험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지난달 20일 ‘치유관광산업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하위 법령을 마련하고, 관광공사와 함께 ‘웰니스관광’ 산업 전문인력양성, 국내외 관련 박람회 개최 및 참가 등 해외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근의 관광 흐름에 발맞춰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고 지역별 특색을 살린 웰니스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활성화가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