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의정부시청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3월부터 4월 초까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교육의 달로 정하고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안전교육을 유아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13일(목), 17일(월)에는 최수연 보건교사가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계획 수립을 공유하고 응급처치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 이틀간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기법, 요보호 유아(제1형 급성알러지 반응)에게 필요한 에피펜(Jext Trainer)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등·하원 유치원 통학버스를 총 10회 운행하고 있는 송양유치원은 통학버스 안전이 더욱 강조되는 바, 유아들이 통학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 승하차 방법, 안전벨트 끼우고 풀기, 위험한 상황에서 나를 보호할 수 있도록 경적 누르기 등 안전체험도 실시했다.
4월 4일(금)에는 화재대피 훈련을 통해 유치원 화재발생 시 유아가 교사의 지시에 따라 신속하게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훈련으로 나와 다른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유은희 원장은 “유아의 안전한 유치원 생활과 함께 유치원 방문 사전예약제 운영, 유치원 근무 외 시간 통화 연결음 신설, 외부인 출입통제 강화를 통하여 안전한 유치원 환경조성으로 교직원의 안전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