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 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가 주식회사 카카오와 함께 오늘(3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025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올해 13회 차로, AI 등 디지털 기술 활용이 일상화된 여행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관광 서비스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된다.
관광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방 데이터 약 458만 건을 활용한 신규 관광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로 대상 천5백만 원 등 36개 팀에 총 오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전은 관광데이터 활용 서비스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투어라즈 ‘공고/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관광공사는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자전거 라이딩 정보 제공 앱 ‘싸이클로라마’와 등산 코스 안내 서비스 ‘그레킹’ 등을 발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