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서귀포시서귀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하여‘버스킹과 [서귀포예술단을] 잇:다’공연을 추진한다.
오는 4월 2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수, 금, 토요일과 5월 11일, 19일, 20일에 오후 6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서귀포시 중정로 제주은행 앞(중정로 67)에서 도립서귀포예술단(관악단, 합창단)의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예술단별 5~10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소규모 그룹이 유명 대중가요 및 클래식 등을 연주하고, 지역 출신 버스커의 공연도 함께 진행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거리 공연이 아니라 매일올레시장, 주변 상가 등 지역 상권으로 관광객과 시민들을 유도하여 소비를 진작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소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예술단의 공연을 유동 인구가 많은 중정로 거리에서 진행하여 고품질의 공연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여 침체된 원도심 지역경제를 살리는 신호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