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부산동래구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 7일 부산양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병철)에서 신학기를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200만 원 상당의 에너지 가득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성품은 동래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하소연)으로 연계하여
저소득 아동들이 건강하게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김병철 부산양지라이온스클럽 회장은“신학기를 맞아 아동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온정을 나누고자 물품을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아동들은 지역에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사회를 이끌어갈 가장 큰 자산이며 소중한 보물”이라며“적극적인 지원을 해야 할 아동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해준 양지라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의 아동뿐만 아니라 청소년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양지라이온스는 무료급식 지원봉사와 저소득을 위한 성품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