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은 고객만족 행정의 구현을 위하여 1998년 6월부터 도입·운영중인 행정서비스헌장제의 이행실태를 행정자치부와 헌장제 심의위원 및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2003년도 종합평가 결과 2001, 2002년도 우수기관에 이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서비스헌장제 우수기관임을 인정받게 됐다
이에 따라 당진군은 3월중에 행정자치부에서 기관표창, 특별교부세 2천만원을 받게 되고 군에서 우수실천 부서로 추천한 사회복지과(사회복지행정서비스헌장)는 “헌장마크”패를 받을 예정이다.
당진군은 지난해 18개 분야의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운영하면서 저소득층주거환경개선사업, 노인건강교실운영, 경노당운영활성화 시범사업, 여성사회교육, 굿모닝서비스 민원처리제, 영세가구 전기시설 무료안전점검, 한방무료 순회진료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 시책을 개발·추진하였다.
또한 보이지 않는 서비스 실천을 위해 공직자 전화친절도 상시 평가시스템을 도입 민간인 평가 모니터요원 12명을 위촉 년 4회에 걸쳐 상시 평가함으로써 공직자의 기본서비스 마인드를 확고히 하였고, 헌장의 인지도 제고 및 고객 참여를 위해 퀴즈공모 2회, 포스터 공모 1회, 홍보용 책자, 우수사례집, 팜프렛, 거울 등 35종을 제작 배부하였으며, 공직자 특별교육 3회, 전문교육 1회, 토론회 2회를 실시 공직자 서비스 마인드 제고에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오는 등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인 점이 인정돼 이번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지금까지 추진한 좋은 시책은 개선·보완하여 적극 추진하고 앞으로 행정서비스헌장제의 운영성과 및 미흡한 점을 분석하고 2004년도에는 군민이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헌장 정비 및 실천 중심으로 전환하는 등 헌장제 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자치행정과 350-3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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