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연천군청연천군 백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환)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 11명을 대상으로 2월 한 달간 주 1회, 총 4차례에 걸쳐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대학로 연극관람(사춘기 메들리), 원데이 베이킹스쿨, 국립과천과학관 현장학습, 서울대학교 탐방 순으로 꾸려졌다.
백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부터 문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화와 공연을 관람하는 문화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특히 아동·청소년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실시하여 참여 학생들과 부모님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
김종환 위원장은 “아이들이 매번 지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이번 사업을 기획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앞으로도 백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윤순창 백학면장은 “백학의 미래인 어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만들어 주신 백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며 “또한 장거리 이동에 승합차와 운전을 지원해 주신 김종한 위원장님과 김만석 노곡교회 목사님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