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17일 자원재생 관련시설을 확인하고 쓰레기 및 하수처리 프로세스 등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늘어나는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친환경적 자원재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김포시 자원화센터 및 김포레코파크를 둘러보고 안전점검 및 운영현황, 향후계획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환위 소속 위원들은 먼저 김포시 자원화센터에서 자원화센터 운영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중앙제어실, 폐기물 저장조를 방문해 배출가스 처리시설과 폐기물 처리 과정을 직접 확인했다. 이후, 김포레코파크에서는 하수처리를 위한 설비와 악취 관련 민원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유매희 도시환경위원장은 “지역 내 자원재생 시설의 현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의정활동을 통해 김포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