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부산동래구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동래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하소연), 부산시 사회복지사협회 동래구지회(회장 황승호) 주관으로 사회복지 업무 종사자 격려 및 역량 강화를 위한“동래구 사회복지인 소진 예방 힐링 프로그램”을 경주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래구 사회복지인 소진 예방 힐링 프로그램에는 공공・민간 사회복지종사자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경북 천년 숲 정원에서 자연과 함께 공방 체험활동(도자기핸드페인팅, 왁스타블렛, 향수 조향)과 산악바이크 체험으로 오롯이 본인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하소연 동래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이번 프로그램 추진에 누구보다 힘써주신 장준용 동래구청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참여자의 에너지 충전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들 간의 인적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동래구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 복지인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이번 사회복지인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인의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소진 예방 프로그램 지원 등에 힘쓰며 동래구 사회복지사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