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의정부시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2월 14일(금) 의정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작년 하반기 총회를 개최하고 2025년 심의를 위한 지역교권보호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역교권보호위원으로 위촉된 심의위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에 따라 각 소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작년 하반기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한 심의 결과를 보고 받고, 사례 공유 및 협의를 통해 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를 받았다.
이날 총회에서 원순자 교육장은 “학교의 교육활동 침해 예방과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을 위하여 교권 침해 사안에 대한 교육적 해결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하여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심의 역량이 강화되어야 한다.”면서 “공정한 심의의 목적은 모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지역교권보호위원들이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2025년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