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고흥군청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6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귀농인과 귀농 예정자 및 청년농업인 48명을 대상으로 ‘2022년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귀농ㆍ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이번 교육은 매주 2~3회씩 총 16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충실히 이수하면 최대 62시간의 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귀농 전 작물 선택요령과 고추, 마늘, 유자, 아열대 과수 등 작물 재배방법 및 법률 상식, 귀농 정책, 귀농 사례 특강 등으로 귀농·귀촌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의 안정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수요가 많은 작목으로 기초 기술교육을 준비했고, 단계적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