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김포시는 탄소중립 및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수소자동차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5년 수소자동차(승용,고상버스) 보급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수소 승용차 70대, 고상버스 10대로 총 80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승용차량 1대당 3,250만원, 고상버스 차량 1대당 3억 5,000만원 구매 보조금을 정액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까지 수소 승용 243대와 수소 고상버스 3대 등 총 247대를 보급했으며, 2022년 걸포동 CNG충전소 내에 수소충전소 운영을 개시하여 수소차 보급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구매지원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과 관내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단체 및 공공기관(중앙행정기관 제외) 등이며, 2월 7일(금)부터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매 신청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제조·판매 대리점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제조·판매사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조금 지급은 출고·등록 순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만약 구매신청 후 2개월 이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는 경우 보조금 신청 자격이 취소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보조금을 받은 구매자는 2년 동안 의무 운행을 준수해야 하고, 의무운행기간 내 폐차 시에는 김포시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보조금 환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조기확정된 수소자동차 보급사업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수소차 보급 지원 확대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더욱 편하게 수소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