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서귀포시서귀포보건소에서는 지난 3일 ‘행복나눔 쉼터 개강‘을 시작으로 2025년 11월까지 치매안심센터 행복나눔 쉼터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복나눔쉼터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 제외) 대상으로 치매 중증화를 예방을 위하여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 운영과 돌봄 제공을 위하여 서귀포보건소(치매안심센터)는 2월~11월까지 주 2회( 월, 수), 중문분소(치매안심센터 분소)는 3월~6월까지 주 2회(화, 목) 주 2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행복나눔쉼터에 참여하는 경증치매어르신들에게 튼튼 생활체조, 원예치료, 미술치료, ICT활용 인지자극훈련 프로그램과 특화프로그램인 지역자원 연계한 농업·산림치유프로그램, 살아온 날들을 아름답게 정리하고 편안한 삶의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증치매어르신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인지자극 활동을 통하여 인지기능 상태가 오래 유지하도록 하는 등 치매중증화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경증 치매어르신들이 가정에서 머물지 않고 쉼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사회적 교류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다양한 인지자극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치매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효과적인 치매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위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760-606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