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2월 5일(수)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회계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직원들이 필수적인 실무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 제주시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회계 및 계약 담당 선배 공직자가 강사로 나서 회계 개념부터 실무 사례, 감사에서 자주 지적되는 사항까지 체계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 또한, 교육이 끝난 후에는 제주시에서 제작한 2025년 회계실무 매뉴얼 책자와 관련 파일을 배포하여 회계 업무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장옥영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처음 회계 업무를 맡은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