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근무하는 격무부서*와 청소차량 및 공영버스 차고지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했다.
* 에코촌, 절물생태관리소, 제주보건소, 한울누리공원, 용강별숲공원
김완근 제주시장은 현업부서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는 부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22일에 제주보건소와 한울누리공원에 격려품을 전달하며 연휴기간동안 응급상황에 대한 대응 철저와 성묘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추모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공직자를 격려하였고,
23일 새벽에는 공영버스 차고지를 방문하여 운전원들을 격려하면서, 시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24일에는 시장 집무실에서 설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14개* 부서 공직자를 격려하면서,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불편민원을 빠르게 해소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이 편안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14개 부서)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교통행정과, 위생관리과, 관광진흥과, 환경지도과, 생활환경과, 해양수산과, 축산과, 건설과, 상하수도과, 제주보건소, 동부보건소, 서부보건소
한편 현원돈 부시장은 24일, 청소차량 운전원 및 환경미화원 등 현업부서 공직자를 격려했다.
이날 새벽에 청소차량 차고지를 방문하여 긴 설 연휴 기간동안 깨끗한 제주시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청소차량 운전원 및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으며,
오후에는 용강별숲공원, 절물생태관리소, 에코촌을 이어서 방문하여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는 공직자를 격려하였다.